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묘 거짓 방문+변호사 선임" 故설리 오빠, 친부와 유산 갈등 재차 폭로 [종합]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故설리의 친오빠가 유산을 두고 친부와 갈등 중이라고 알린 가운데 19일 2차 폭로를 이어갔다.

고인의 친오빠 최씨는 19일 자신의 SNS에 친부와 나눈 메시지를 공개하며 "안치 당일 오지도 못한 분이 사진 도용까지 하며 (설리 묘에) 방문했다고 주장하시냐"며 "이게 말씀하신 왜곡과 날조인가 보다. 위 사진도 신빙성이 없어 보인다. 교인이라는 분이 낯 뜨겁지도 않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공개된 캡처 속 친부는 '진리가 있는 곳 밀양에 갔다 온 인증 사진이다. 두 번 갔다 왔다'고 하며 설리 장지 사진을 보냈다. 이어 '모든 진실의 증인은 ㅇㅇ교회의 ㅇㅇㅇ 형제님 부부와 ㅇㅇㅇ 형제님에게 물어보거라'라는 말을 덧붙였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오빠 최씨는 '웃기지도 않으시네요. 어디 남이 올린 사진으로 대체하려 하십니까. 진짜 거짓말 그만하세요. 그리고 진실을 왜 남 얘기를 통해 듣습니까. 우리가 홀로 어머니에게 자라고 애비없이 자란 거는 진실이 아니더랍니까? 본인의 입장에서 말씀하시지 마세요. 정신적 육체적 고통? 우린 없다고 생각하고 본인 생각에 맞춰 말하는 건 신앙심이 있다라는 분이 가질 수 없는 이기적임이시네요'라고 분노했다.

이 글에서 최씨는 한 누리꾼이 변호사 선임을 권유하자 "이미 했다"며 "난 돈에 대한 관심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씨는 다른 글을 통해 "본인은 상속세는 부담하기 싫고 상속은 받고 싶고. 일평생 모은 돈으로 어렵게 마련한 동생의 집을 상속을 위해 팔라고? 그 집 안 팔 거다"라며 친부에게 "정신 좀 차려라"리고 재차 친부에 일침을 가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인의 유산을 둘러싼 갈등은 지난 18일 친오빠 최씨에 의해 처음 알려졌다. 최씨는 "친부라는 사람이 동생의 슬픔도 아닌 유산으로 인한 문제를 본인의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냐"며 "동생 묘에는 다녀오시지도 않으신 분이. 사적인 거 공유하지 싫지만. 남남이면 제발 남처럼 살아라"라고 꼬집었다.

이어 "전화해서 한 말이 겨우 본인의 명예훼손, 어머니에 대한 욕, 과거에 대한 얘기가 전부인 거 보니 어이가 없다"라며 "아버지란 사람이 동생의 유산에 대한 상속은 원하면서 상속세와 그에 대한 책임은 피한다"고 분노했다.

친부가 지인에게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글에는 '나에게는 천국으로 먼저 간 딸내미가 이 땅에 남긴 유산이 있다. 어제 그 유산 상속 문제로 남남이 된 아이들 엄마와 전화로 다툼이 있었다. 나는 딸내미가 남기고 간 소중한 유산을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고 천국에서 기뻐할 딸내미의 유지를 받들어 사회에 환원되어지길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한편 설리는 지난해 10월 향년 25세로 세상을 떠났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설리 친오빠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