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한국, 요르단 상대로 승리 사냥 나선다…중계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동준 /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김학범호가 요르단을 상대로 승리 사냥에 나선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23세 이하(U-23) 대표팀은 19일(한국시각) 오후 7시15분 태국 방콕 탐마사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8강전에서 요르단과 맞붙는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2020 도쿄 올림픽 본선행 티켓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3장의 올림픽 티켓이 걸렸는데, 앞으로 2연승을 할 경우 올림픽 본선 티켓을 손에 쥘 수 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쾌조의 출발을 했다. 조별리그에서 대회 참가국 가운데 유일하게 3전 전승을 기록하며 C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이에 현재 한국 분위기는 좋다. 최전방 공격수 조규성과 오세훈이 모두 조별리그에서 골맛을 봤고, 이동준, 정승원 등 2선 자원들도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동준은 AFC가 한국과 요르단과의 8강전에서 주목할 선수로 지목할 만큼 이번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김학범호가 4강행 티켓을 놓고 싸우게 될 팀은 요르단이다. 요르단은 D조에서 1승2무(승점 5)로 2위를 차지하며 8강에 진출했다. 한국이 조별리그에서 전승을 기록한 반면 요르단은 북한과의 첫 경기에서만 승리가 있을 뿐, 베트남, 아랍에미리트(UAE)를 상대로는 무승부에 그쳤다.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한국보다 아래라는 평가다. 상대 전적에서도 한국이 크게 앞선다. 성인 대표팀에서는 3승2무, U-23 대표팀에서는 3승3무로 무패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2014년 AFC U-22 챔피언십 3-4위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2-3으로 패한 기록(공식 기록은 무승부)이 있는 만큼 방심할 수 없다.

김학범호의 4강행 운명이 걸려있는 한국과 요르단전 중계는 네이버스포츠, JTBC, JTBC3 FOX SPORTS에서 해준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