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손흥민, 왓퍼드전 선발 출격…공격 선봉장으로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왓퍼드-토트넘 선발 라인업.왓퍼드 | 이동현통신원


스포츠서울

출처 | 토트넘 SNS


[왓퍼드=스포츠서울 이동현통신원]손흥민이 해리 케인을 대신해 연패 탈출 선봉장으로 나선다.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은 한국시간 18일 오후 9시30분 잉글랜드 왓퍼드의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리는 왓퍼드와의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경기에 선발 출전한다. 손흥민은 델레 알리와 루카스 모우라, 에릭 라멜라 등과 함께 공격을 이끈다. 해리 윙크스와 지오바니 로셀로가 중원을 지키고 얀 페르통헌과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자펫 탕강가, 그리고 세르주 오리에가 포백을 구성한다. 주전 골키퍼는 파울로 가자니가다.

토트넘은 최근 리그에서 3경기 1무2패로 승리가 없이 연패에 빠져 있다. 승점 30으로 8위에 머물며 좀처럼 상위권 도약에 애를 먹고 있다. 상대인 왓퍼드는 최근 리그에서 3연승을 달리고 있고 5경기에서 4승1무로 패배 없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토트넘보다 낮은 17위에 머물고 있지만 최근 분위기는 오히려 낫다. 설상가상 골잡이 케인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해 손흥민의 활약이 절실하다. 손흥민은 퇴장 징계 후 페이스를 찾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에게도 중요한 경기라고 볼 수 있다.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은 왓퍼드가 제작한 매치데이 프로그램에 ‘스타맨’으로 등장했다. 왓퍼드는 “해리 케인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 중 하나”라면서 “케인이 빠진 구멍을 채울 주요 선수다. 폭발적인 스피드를 보유한 손흥민은 양발을 잘 사용해 수비수들이 늘 경계하게 한다. 다재다능한 스타로 센터 포워드를 포함한 앞선 모든 곳에서 활약할 수 있다”라며 손흥민을 칭찬하는 동시에 경계했다.
we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