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어쩌다 이런 일이"…네팔 실종교사 가족·학교 관계자들 침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남교육청·가족들, 18일 사태파악·사고수습위해 출국

[홍성=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네팔로 교육봉사를 떠났던 충남교육청 소속 현직 교사 4명이 눈사태로 행방불명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가족들과 해당 학교 관계자들이 침통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데일리

네팔 해외 교육봉사에 나섰다가 산사태로 교사 4명이 실종된 사실이 알려진 18일, 충남교육청 관계자들이 교육청사에 마련한 상황본부에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18일 충남도교육청 2층에 마련된 비상대책반은 이날 현지 사고 상황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에 분주하게 움직였다.

소재 확인이 안 되는 교사 가족과 교육청 관계자, 여행사 직원 등 10명은 이날 오후 1시 30분 네팔행 비행기로 떠났다.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 11명은 오는 25일까지 네팔에서 교육봉사활동을 하기 위해 지난 13일 출국했다.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들의 해외 교육봉사는 2012년부터 시작됐다.

교육청이 봉사 참여자를 모집하면 교사들이 직접 교육계획을 작성해 신청하는 방식이다.

올해는 모두 10개 학교에서 11명의 교사가 참여했다.

현지에 도착한 교사들은 지역 초등학교와 중학교, 공부방 등에서 한국문화를 알리고, 시설 보수봉사 등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지난 17일 오후 남는 시간을 이용해 교사 9명이 안나푸르나 트레킹에 나섰다.

나머지 2명은 몸이 좋지 않아 숙소에 남아 있었다.

실종된 교사들은 다른 여행객들과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ABC) 트레킹 코스인 데우랄리 지역(해발 3230m)을 지나던 도중 눈사태를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선두에 가던 교사 4명은 현지 가이드 등과 쏟아져 내린 눈에 휩쓸렸고, 후미에 뒤따르던 5명은 사고를 면했다.

대피 과정에서 1명이 다쳤다는 소식도 들린다.

충남교육청은 소재 확인이 아직 안 되는 4명은 이모(56·남), 최모(37·여), 김모(52·여), 정모(59·남) 교사라고 밝혔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현지 통신 사정이 나빠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기 어렵다”면서 “사태 파악과 사고 수습을 위해 가족들과 교육청 관계자들이 현지로 떠났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