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北매체, 김정은 '명언' 소개하며 "자력갱생만이 살 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와주길 바라며 남 쳐다보면 되는 일 없어"

우리민족끼리 "정면돌파전서 기적 창조할 것"

"빚진 종이라고 구걸하면 노예가 되고 만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 전원회의" 나흘째 회의가 지난 12월31일에 계속 진행 되었다고 1일 보도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쳐) 2020.01.01.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북한이 "자주의 길, 자력갱생의 길 만이 우리가 갈 길이고, 살 길"이라며 연일 내부 결속 다지기에 나섰다.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18일 '누가 무엇을 도와주기를 바라면서 남을 쳐다보면 되는 일이 하나도 없다'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명언을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매체는 "김정은 동지의 명언은 혁명의 길, 부강조국 건설에서 견지해야 할 투쟁 정신, 투쟁 기풍이 어떤 것인가를 밝힌 강령적 지침"이라며 "자기 운명의 주인은 자기자신이라는 투철한 자주정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지니고 자기의 힘, 자강력으로 모든 일을 해나가야 한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 있다"고 밝혔다.

매체는 "자력갱생이냐 외세의존이냐 하는 문제는 단순히 어떤 방식으로 살아가는가 하는 실무적인 문제가 아니라 자주적 인민으로 사느냐, 노예가 되느냐 하는 심각한 정치적 문제, 사활적인 문제"라며 "빚진 종이라고 동냥자루를 메고 구걸하느라면 어차피 자기의 운명을 남에게 내맡긴 노예가 되고만다"고 경고했다.

특히 매체는 한국전쟁 직후 복구 건설시기를 언급하며 "우리 인민은 남에게 의존해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는 종파사대주의자들과 100년이 걸려도 일어서지 못한다고 떠벌이던 원수들의 궤변을 단호히 짓부수고, 자체의 힘으로 짧은 기간에 복구건설을 끝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떤 경우에도 제 힘을 믿고 자강력으로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켜나갈 때 이 세상에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는것을 뚜렷이 실증해 주고 있다"며 "오늘의 정면돌파전에서도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들을 다발적으로, 연발적으로 창조함으로써 이 땅 위에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 강국을 일으켜 세울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gh@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