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공격력 부재’ 맨유, 여름 이적시장에서 카바니 영입 고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파리 생제르맹 공격수 에딘손 카바니(33·우루과이) 영입을 노린다. 1월이 아닌 여름이다.

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16일(한국시간) “맨유는 카바니를 여름 이적시장에서 영입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맨유는 계속해서 공격수를 데려오려고 노력하고 있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47·노르웨이) 감독이 엘링 홀란드(20·노르웨이)에게 관심이 있었으나 경쟁에서 도르트문트에 패했다.

매일경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파리 생제르맹 공격수 에딘손 카바니를 여름 이적시장에서 영입할 계획이다. 사진=AFPBBNews=News1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PSG와의 계약이 끝나는 가운데, 카바니는 계약을 연장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맨유는 여름 이적시장에 이적료 없이 영입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반면 토마스 투헬(47·독일) PSG 감독은 카바니가 팀에 잔류하기를 원하고 있다. 16일 프랑스 ‘카날플러스’에 따르면 “카바니가 남았으면 좋겠다. (우승)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그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카바니는 이번 시즌 새로 영입된 공격수 마우로 이카르디(27·아르헨티나)에게 밀려 입지가 좁아진 상태다. 프랑스 리그1 24경기 중에서 선발은 4경기에 불과하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는 40분만 출전했다.

2013년 PSG에 입단한 카바니는 총 292경기에서 198골을 기록하며 리그1 5회 우승에 이바지했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