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슈가맨3' 프리스타일·여행스케치, 소환 성공…감성 가득 무대(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JTBC '슈가맨3'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프리스타일과 여행스케치가 '슈가맨3'에 소환됐다.

17일 오후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3'(이하 '슈가맨3')에서는 '찐 갬성'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프리스타일과 여행스케치가 슈가맨으로 소환됐다. 이날 쇼맨으로 희열팀에 EXID 솔지, 재석팀에 권진아, 서동현이 함께했다.

재석팀의 슈가송에 대한 힌트가 공개됐다. 힌트는 2004년에 발표된 감성 힙합곡이었다. 이어 배우 송지효가 슈가맨 제보 영상을 보냈다. 유재석은 슈가맨의 완전체 소환을 위해 한 분을 애타게 찾았다고 밝히며 이들이 16년 만에 처음으로 완전체 무대에 서게 됐다고 알렸다.

재석팀의 슈가맨은 프리스타일이었다. 프리스타일은 친형제인 미노와 지오 이외에도 피처링에 참여했던 정희경과 함께 등장해 'Y'를 불렀다. 프리스타일은 89불을 기록했다. 프리스타일은 정희경과 녹음 후에는 한 번도 무대에 선적이 없다며 서로 어색해했다. 그동안은 다른 객원보컬들이 무대에 함께 섰던 것.

'지금 이 곡을 내면 뜬다'는 의견에 10대가 23불로 지지를 보냈다.

미노는 꼭 원곡을 부른 정희경과 출연하고 싶었지만 어디에 있는지 조차 찾기 힘들어 작가님 덕에 이제야 출연하게 됐음을 전했다.

정희경은 당시 추구하던 음악적 취향이 확고해 서둘러 녹음을 끝내고, 활동에 참여하지 않았음을 전했다. 이어 정희경은 "나 혼자 이 곡에 선을 긋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Y'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억이 되겠다며 방송 출연 이유를 털어놨다. 정희경은 "지금 생각해보면 건방졌다고 생각도 해요"라며 솔직히 고백했다.

이어 정희경은 자신의 노래인 '틈' 무대를 선보였다. 전혀 다른 정희경만의 노래에 유재석과 프리스타일은 "가는 길이 다르다. 이해한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프리스타일은 권진아와 함께 또 다른 히트곡 '수취인불명', '그리고 그 후' 무대를 선보이며 모두를 추억에 잠기게 했다.

뉴스1

JTBC '슈가맨3'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희열팀의 슈가송에 대한 힌트가 주어졌다. 희열팀의 슈가송은 1989년에 발표된 포크송으로 몇 년 전 인기 드라마에 삽입된 곡이었다. 이에 개그맨 김영철이 제보 영상을 보냈다.

희열팀의 슈가맨은 '별이 진다네'를 부른 여행스케치였다. 청춘을 떠오르게 하는 서정적인 여행스케치의 무대에 모두 숨죽였다. 여행스케치 남준봉, 루카는 라이브로 기타 연주를 선보여 감탄을 안겼다. 여행스케치는 37불을 기록했다. 남준봉은 '별이 진다네'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삽입된 적이 있어 기대했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지금 이 곡을 내면 뜬다'는 의견에 10대가 12불을 보냈다.

루카는 슈가맨3 출연 이유에 대해 "저희가 늘 곁에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자 나오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남준봉은 함께 했던 다른 멤버들의 근황도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여행스케치는 "백마가요제를 계기로 여행스케치 팀을 결성했다"며 이후 여러 변천사를 겪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여행스케치와 함께 했던 멤버 문형석, 성윤용, 윤사라, 이선아가 등장해 반가움을 더했다. 여행스케치는 직접 녹음했던 자연의 소리, 어린이 소리들을 공개해 놀라움을 안겼다.

루카는 "우리가 스케치를 했으니 멤버들과 함께 채색해 보겠다"며 '왠지 느낌이 좋아', '옛 친구에게', '운명', '초등학교 동창회 가던 날' '산다는 건 다 그런 게 아니겠니'로 명곡 메들리 무대를 선보였다. 여행스케치의 무대는 미니 콘서트를 방불케 해 감동을 더했다.

2020 버전으로 재탄생된 역주행 송 대결이 이어졌다. 솔지가 '별이 진다네', 권진아와 서동현이 'Y'로 무대에 올랐다. 대결 결과, 재석팀의 쇼맨 권진아와 서동현이 함께 부른 2020 버전의 'Y'가 최종 승리했다.

한편, JTBC '슈가맨3'는 대한민국 가요계에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을 찾아 나서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