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현대차 제네시스, 첫 SUV ‘GV80’ 나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15일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GV80’ 신차 발표회가 열리고 있다. 현대차는 이날 하루에만 연간 판매량 목표의 절반이 넘는 1만5000대 수준의 계약이 들어왔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15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 출시 행사를 갖고 판매를 시작했다.

GV80은 현대차가 새로 개발한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에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 차세대 고속도로 주행보조장치 등을 갖췄다. 신형 6기통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m이다. 뒷바퀴 굴림 19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연비는 11.8㎞/ℓ다. 앞으로 가솔린 2.5·3.5ℓ 터보 모델이 추가된다. 5인승과 7인승 두 가지 모델이 있으며, 3.0ℓ 디젤 엔진 차량 가격은 6580만원부터 시작된다.

이전보다 진보된 고속도로 주행보조장치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조작 때 운전대를 자동으로 조작해 차로 변경을 도와준다. 시속 20㎞ 이하의 속도에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할 수 있다. 측면 충돌 시 앞좌석 승객들이 서로 부딪쳐 발생하는 부상을 막기 위해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국내 차량 중에서 최초로 장착했다.

현대차는 구매자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도 최초로 도입했다. 엔진, 구동 방식, 탑승 인원, 외장 컬러와 휠, 내장 디자인 패키지, 옵션 패키지 선택이 기존보다 자유로워져 보다 낮은 가격으로 원하는 기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김준 선임기자 jun@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신문 최신기사

▶ 기사 제보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