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보니하니' 측 "20일 방송재개…청소년 인권보호에 힘쓸 것"[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폭력적인 장면과 언어 성희롱 논란으로 방송을 중단한 EBS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가 방송 재개를 앞두고 논라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했다.

‘보니하니’ 측은 15일 공식 SNS를 통해 “갑작스러운 방송중단으로 인해 시청자분들에게 깊은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방송 준비를 위해 새롭게 제작진을 꾸렸고, 당초 약속한 방송재개일인 2019년 12월 30일을 맞추기 위해 갖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그러나 EBS가 국민과 시청자분들께 약속한 재발 방지 대책과 청소년 출연자 보호를 위한 철저한 시스템 점검,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기에는 좀 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방송을 1월 20일에 다시 시작하기로 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니하니’는 어린이·청소년의 인권 보호에 앞장서는 프로그램이 되겠다”며 “2020년 1월 20일, 여러분들이 사랑해주신 MC 보니 하니와 함께 더 유익하고 건강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 방송 중단으로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거듭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보니하니’에 출연 중인 ‘당당맨’ 최영수가 방송 중 버스터즈 채연을 때렸다는 의혹이 일었다. 이어 ‘먹니’로 활동하는 코미디언 박동근이 채연에게 성희롱과 욕설을 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며 논란은 더욱 거세졌다.

이하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측 공식입장 전문.

갑작스런 방송중단으로 인해 시청자분들에게 깊은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방송 준비를 위해 새롭게 제작진을 꾸렸고, 당초 약속한 방송재개일인 2019년 12월 30일을 맞추기 위해 갖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EBS가 국민과 시청자분들께 약속한 재발방지 대책과 청소년 출연자 보호를 위한 철저한 시스템 점검,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기에는 좀 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방송을 1월 20일에 다시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는 어린이·청소년의 인권 보호에 앞장 서는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2020년 1월 20일, 여러분들이 사랑해주신 MC 보니 하니와 함께 더 유익하고 건강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방송 중단으로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거듭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EBS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