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법의 심판대 오른 MB

MB정부 사찰 폭로 장진수 전 주무관, 의왕·과천 출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이명박 정부의 민간인 사찰을 고발했던 장진수 전 국무총리실 주무관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총선 출마 의사를 밝혔다.


장 전 주무관은 13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1대 국회의원선거 의왕·과천선거구 출마를 선언한다.


그는 “국민의 힘으로 발전해 온 우리나라의 민주주의가 보수세력들에게 발목 잡히고 과거로 후퇴하는 일을 막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면서 "국회와 공직사회의 청렴성을 높이기 위해 공익 제보, 내부 고발 등의 제도를 정비하고, 진실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데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이 선거구에는 신창현 민주당 현역 의원, 이은영 전 청와대 행정관, 김진숙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오동현 변호사 등이 예비후보로 등록한 상태다. 자유한국당은 최근 복당한 안상수 전 한나라당 대표와 권오규 전 한국당 중앙당 부대변인, 신계용 전 과천시장, 한승주 전 국회의원 보좌관 등이 예비후보로 나섰다.


장 전 주무관은 2012년 3월 당시 청와대와 총리실의 지시로 민간인 사찰 증거를 인멸했다고 폭로한 이후 총리실을 떠났고, 이후 문재인 대선 캠프 총무지원팀장과 행정안전부 장관정책보좌관 등을 지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