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K팝 결산' 골든디스크 어워즈…BTS, 3년 연속 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케이팝의 한 해를 결산하는 골든디스크 어워즈가 조금 전 막을 내렸습니다. 방탄소년단이 3년 연속 음반 대상을 받았는데요. 어제(4일) 음원 부문 시상식에서도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대상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펭수도 한 무대에 섰습니다.

권근영 기자입니다.

[기자]

[RM/방탄소년단 : 지금도 진심을 다해서 음악을 만드시고 공명하려 노력하시는 많은 아티스트 분들이 계십니다. 2020년대는 공정하고 정당하고 헛되지 않게…]

3년 연속 음반 대상을 받는 자리에서 방탄소년단은 이름 없는 예술가들을 호명했습니다.

♬ '소우주' - 방탄소년단

어두운 밤 (외로워 마) 별처럼 다 (우린 빛나) 사라지지 마 큰 존재니까

방탄소년단은 음원·음반 부문에서 각각 본상과 대상을, 그리고 전 세계 팬들이 주는 인기상, 별도로 중국 팬들의 투표로 선정하는 케이팝 스타상까지 6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어른들의 뽀로로' 펭수도 한 무대에 섰습니다.

[펭수 : 제가 남극에서부터 뵙고 싶었던 선배님들 때문입니다. 정말 지금 부리가 떨려서 어쩔 줄 모르겠어요.]

화려한 무대로 연 새해 첫 가요축제에서 수상자들은 저마다 소망을 말했습니다.

[트와이스 : 모두가 행복한, 자기를 사랑할 줄 아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권근영 기자 , 유형도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