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뉴스룸` 손석희, 방탄소년단 관련 정정 "소송 진행되지 않았는데 앞선 보도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뉴스룸' 측이 방탄소년단과 관련해 정정 보도를 했다.

16일 오후 방송된 '뉴스룸'에서지난 9일 방탄소년단이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지난주 해당 보도와 관련해 후속 취재한 결과 실제로 법적 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이어 "복수의 변호사를 취재해 방탄소년단의 소송 가능성을 보도했다. 하지만 당사자들을 확인한 결과 소송 가능성은 매우 낮은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매일경제

"뉴스룸" 방탄소년단과 관련해 정정 보도를 했다.사진=JTBC 뉴스룸 방송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방탄소년단을 취재하는 과정에서 사전협의 없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일부 건물 촬영해 유감의 뜻을 전한다"고 사과했다.

또 "소송이 진행되지 않았는데 앞선 보도를 했다는 비판과 관련해 진중하고 겸허하게 받아들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JTBC는 지난 9일 ‘뉴스룸’에서 ‘BTS, 수익 배분 갈등 소속사 상대 법적 대응 검토 나서’라는 제목으로 방탄소년단 측이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정산 문제에 대한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 법률 검토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이에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보도 내용은 사실무근"이라며 "현재 방탄소년단 및 부모님들은 당사를 상대로 소송을 포함한 어떠한 법적 조치도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힌 바있다.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