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스트레이트', 김의성·주진우→조승원·엄지인…"경비 절감 위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배우 김의성(오른쪽)과 주진우 기자가 MBC '스트레이트'에서 하차한다. /MB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트' 김의성·주진우, 16일 방송 끝으로 하차

[더팩트|문수연 기자] MBC '스트레이트' 진행을 맡아온 배우 김의성과 주진우 기자가 하차한다.

MBC 제작진은 16일 "김의성, 주진우 두 MC가 계약 기간 만료에 따라 오늘(16일) 방송되는 '스트레이트' 75회를 끝으로 아쉬운 작별을 고합니다. 두 MC는 지난해 2월 4일 첫 방송 이후 1년 11개월간 '스트레이트'가 대한민국 탐사보도 프로그램의 대명사로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공헌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두 MC의 계약 기간 종료에 맞춰 프로그램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회사 긴축 재정에 따른 경비 절감 프로그램 안착에 따른 사내 인력 중용 방침에 따라 새 진행자를 검토한 끝에 MBC의 조승원, 엄지인 두 기자를 기용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김정호 MBC 보도제작2부장은 "MBC 정상화의 상징적 프로그램으로 출범한 '스트레이트'의 진행을 훌륭하게 완수해준 김의성, 주진우 두 MC에게 거듭 감사드린다"며 "'스트레이트'는 권력형 비리와 그 관련자에 대한 끈질긴 추적이라는 프로그램의 소명을 구현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새 진행자는 새해 첫 방송(2020년 1월 13일)부터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munsuyeon@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