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심재철 "국회 봉쇄하고 일 키운 건 문희상 국회의장" 비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걱정해서 온 국민들에 정문 봉쇄하니 격앙돼"

"원내대표 회동은 의장 관여할 바 아니야"

"원내대표들이 얘기하고 의장께 말씀드리는 게 순서"

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종철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2019.12.16. jc4321@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지은 문광호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됐더라면 아무런 문제가 없었을 국회를, 봉쇄하고 오히려 일을 키운 것이 바로 문희상 국회의장"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16일 오전 11시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상정을 반대하며 국회 본관 앞에서 규탄대회를 시작했다. 그러자 국회 정문에서 이를 지지하는 보수성향 시민 수백 명이 몰려와 "패스트트랙 법안 반대"를 외치며 합류한 상태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오늘 합의가 안됐는데도 안건이 처리되는 것으로 국민들이 알고 많이 걱정해서 오셨다"며 "그런데 아예 국회 정문을 봉쇄하고 사람들이 못 들어오게 막아버렸다. 그러니까 더욱 사람들이 격앙이 됐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문 의장은 예산안 날치기 처리부터 계속해서 한 쪽을 편들고, 협상에 나와주길 강력히 촉구한다는 표현을 쓰며 한 쪽으로 치우친 모습을 고스란히 드러낸다"며 "오늘까지 예산안 날치기 이후 진행되는 상황들이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표명했다.

그러면서 "오전 11시 원내대표 회동에도 안갔고, 이후 오후 1시30분에도 다시 3당 원내대표 회동 하자는 연락이 왔다. 그러나 이것은 의장님께서 관여하실 바가 아니다"라며 "여야 원내대표들끼리 이야기를 하고 그 후에 의장께 말씀드리는 게 맞는 순서라고 봐서 오후 모임도 안갔다"고 잘라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앞으로 여야 원내대표 접촉을 통해 의견 접점이 있는지를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원내수석들끼리 지금 또 대화를 하고 있고, 거기서 논의 사항이 정해지면 원내대표와 교류가 있을 것이라고 본다"며 "편파적이고 일방적인 국회의장의 모습에 심 원내대표가 항의하는 것이고, 대화 과정은 원내수석 논의 후 여러 자리가 만들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hynot82@newsis.com, moonlit@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