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한일전 대비 첫 훈련, 1시간 만에 끝…진지했던 태극전사들 [동아시안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부산) 이상철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 부임 후 첫 한일전을 앞둔 축구 A대표팀의 훈련은 1시간여 만에 종료됐다. 간소한 훈련 프로그램에 선수들의 표정도 밝았다. 그러나 분위기는 사뭇 진지했다.

A대표팀은 16일 오전 11시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의 보조경기장에서 훈련을 실시했다. 21명의 선수가 모였으나 오른쪽 무릎 통증을 느낀 문선민(전북 현대)은 제외돼 아이싱과 함께 휴식을 취했다. 심각한 부상은 아니지만 문선민의 일본전 출전 여부는 불투명하다.

15일 중국전에 선발 출전한 11명은 가볍게 몸을 풀며 컨디션 회복에 중점을 뒀다. 다른 9명은 웨이트 트레이닝과 전술 훈련을 소화했다. 특히 전술 훈련에서 ‘패스’에 대한 코칭스태프의 목소리가 커졌다.

매일경제

파울루 벤투 감독(가운데)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은 16일 오전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의 보조경기장에서 동아시안컵 한일전 대비 훈련을 실시했다. 사진(부산)=김영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는 18일 오후 7시30분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한국-일본전이 킥오프된다.

벤투 감독 부임 후 첫 한일전이자 이번 대회 우승을 다투는 ‘결승전’이 됐다. 한국은 일본과 같은 승점 6을 기록했으나 골 득실 차에 밀려 2위에 올라있다. 일본을 꺾어야 대회 3연패를 달성한다.

역대 동아시안컵에서 3연패를 이룬 팀은 없다. 2회 연속 우승(2015·2017년)도 한국이 처음이다. 한국이 일본을 잡는다면, 사상 첫 3연패와 함께 전승 우승, 개최국 우승의 진기록을 세운다.





15일 중국전을 마친 후 일본의 장점을 공략해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하겠다고 공언한 벤투 감독이다. 훈련 전 미팅도 길었다. 예정보다 일찍 훈련장에 둘러 모인 후 10여분 넘게 벤투 감독의 주문이 선수들에게 전달됐다.

매일경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은 16일 오전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의 보조경기장에서 동아시안컵 한일전 대비 훈련을 실시했다. 선수들은 진지한 태도로 훈련에 임했다. 사진(부산)=김영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훈련 분위기는 무겁지 않았다. 웃음소리가 들리기도 했다. 그렇다고 가볍지도 않았다. 다들 진지한 태도로 일본전에 대비했다. rok1954@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