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ICT 중소·벤처인 한자리에…"글로벌 ICT 생태계의 미래를 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기정통부, 'ICT 이노 페스타 2019' 개최

아시아경제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ICT 이노 페스타(Inno Festa) 2019'를 11개 기관과 함께 오는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발전에 기여한 중소·벤처 관계자의 공로를 치하하고 ICT 분야 창업 환경의 전망, 대응방안 등을 고민하는 ICT 중소·벤처인 교류의 장으로, 올해는 '글로벌 ICT 생태계의 미래를 보다'라는 부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한 야놀자 김종윤 대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시상식, ICT 세미나, 스타트업 투자유치설명회, ICT 중소기업을 위한 사업 상담회 등이 열리며 국내·외 기업 투자자 등이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이승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우리나라가 글로벌 ICT 혁신생태계를 주도해 나가기 위해서는 5G, 모빌리티와 같은 신시장 창출과 함께 국내 시장을 벗어나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려는 기업의 노력이 필요하다"라면서 "정부도 기업들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