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호흡' 측 "윤지혜 폭로 관련 입장 논의 중, 오후 중 발표" [공식입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호흡 윤지혜 폭로 / 사진=영화 호흡 공식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배우 윤지혜의 폭로로 영화 '호흡'이 촬영 현장 속 만행이 알려진 가운데 오후 중으로 새로운 입장이 전해질 예정이다.

16일 '호흡'(감독 권만기·제작 KAFA)관계자는 스포츠투데이에 윤지혜 폭로와 관련, "현재까지 논의 중"이라면서 "오후 중으로 이와 관련한 공식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라며 조심스러운 답변을 내놓았다.

앞서 윤지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신작 영화 '호흡'을 기대하고 있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 비정상적인 구조로 진행된 이 작업에 대해 내 스스로가 왜 이런 바보 같은 선택을 하게 됐는가 생각해 힘들다. 내가 스스로 선택했고, 돈 그런 걸 다 떠나 본질에 가까워지는 작업을 하고 싶었다. 이 정도로 초저예산으로 된 작업은 처음이라 힘들겠지만 열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지 않을까 착각했다"는 글을 적었다.

이어 "이 작품은 보통 영화처럼 제작된 게 아니라 한국영화 아카데미, KAFA라는 감독 교육기관에서 만든 일종의 졸업작품 형식이며 제작비는 000만 원대였다. 교육할 뿐 나머지 또한 다 감독이 알아서 해야 하는 구조로 소위 도와준다는 개념으로 외부 스태프가 붙었다"고 폭로했다.

그러면서 "한달 간 밤낮으로 찍었는데 상식 밖의 문제들을 체험하게 됐다. 내가 맡은 캐릭터는 밑도 끝도 없는 죄의식을 강요받는 캐릭터여서 그런 감정을 유지해야 했는데 현장 자체가 고통이 되자 극도의 미칠 것 같은 감정을 연기하게 됐다"며 "이 영화는 불행 포르노 그 자체다. 그런 식으로 진행된 작품이 결과만 좋으면 좋은 영화인가. 이 영화의 주인 행세를 하는 그들은 명작, 걸작, 수상한, 묵직한 이런 표현을 쓸 자격조차 없다"고 전했다.

해당 심경글이 화제가 되자 윤지혜는 15일 다시 한번 심경글을 게재했다. 그는 "주연배우로서, 선배로서 참여하셨던 분들에게 보다 나은 해결 대안들을 제시하지 못하고, 그럴 여유를 갖지 못하고 이렇게 스스로 무너져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심경을 밝혔다.

윤지혜는 "묵인하는 것보다 털어놓고 벌어지는 이후의 일들을 감당하는 것이 내 건강에 좋을 것 같았다. 일단은 내가 너무 괴롭고 죽을 것 같아서 참을 수 없게 됐다. 많은 의견들로 내가 벌인 일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데 나는 후회하지 않으려 한다. 단편만 보고 이 상황에 대해 판단하지 말아 달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촬영현장 부조리에 대한 폭로가 이어진 가운데 이에 '호흡' 측이 어떤 입장을 표명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