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범가너, 5년 999억원에 애리조나행…류현진은 어디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매디슨 범가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메이저리그(MLB) FA 투수 매디슨 범가너(30)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와 계약했다.

MLB닷컴은 16일(한국시간) "FA 범가너가 5년간 8500만 달러(한화 약 999억원)에 애리조나와 계약했다"고 전했다.

당초 범가너는 1억 달러 이상의 계약을 노렸다. FA 투수 최대어인 게릿 콜이 뉴욕 양키스와 9년 3억2400만 달러 계약을 맺어 범가너의 대형 계약이 예상됐다. 그러나 범가너는 연평균 1700만 달러의 계약에 그쳤다.

범가너는 올해 9승9패에 평균자책점 3.90에 그쳤지만 메이저리그 통산 119승92패 평균자책점 3.13을 기록한 베테랑 좌완투수다. 최근 3년간 72경기에 등판해 19승에 그친 게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

뉴시스

【워싱턴=AP/뉴시스】LA 다저스 선발투수 류현진이 6일(현지시간) 워싱턴의 내셔널스 파크에서 열린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3차전에 선발 출전해 1회 투구하고 있다.류현진은 1회 2점 홈런을 허용했으나 다저스는 6회에만 대거 7점을 뽑아내 8-2로 역전한 가운데 경기가 이어지고 있다. 2019.10.0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범가너가 소속팀을 찾으면서 에이스급 선발 자원인 류현진의 행선지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원소속팀 LA 다저스와 토론토 블루제이스, 미네소타 트윈스, LA 에인절스 등이 류현진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류현진은 선발진을 강화를 위한 매력적인 카드다.

범가너의 다소 박한 대우는 잭팟을 노리는 류현진에게 좋은 소식은 아니다. 류현진이 올해 최고의 전성기를 보냈다고는 하지만, 수술 경력과 잦은 부상 이력은 장기 계약에 있어서 불리한 것은 분명하다.

그는 최근 국내 시상식장에서 "(먼저 계약한) 게릿 콜과 스티븐 스트라스버그가 부럽다. 빨리 결정나면 편안할 거 같다"고 하루 빨리 소속팀이 결정되기를 바랐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