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배추보이’ 이상호, FIS 스노보드 월드컵서 은메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배추보이’ 이상호(24·하이원)가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월드컵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이상호는 1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에서 열린 2019-20시즌 FIS 스노보드 월드컵 남자 평행 대회전 경기에서 출전 선수 67명 중 2위에 올랐다.

2017년 3월 터키 대회 은메달, 올해 2월 평창 대회 동메달 이후 이상호가 월드컵에서 딴 세 번째 메달이다.

매일경제

배추보이 이상호. 사진=AFPBBNEWS=News1


예선을 5위로 통과한 이상호는 16강전에서 홈 코스의 가브리엘 메스너(이탈리아)를 따돌리고 8강에 진출했다. 8강에서 예선 4위였던 라도슬라프 얀코프(불가리아)를 제친 이상호는 4강에서 루카스 마티스(오스트리아)를 1.31초 차로 앞서며 결승에 올랐다.

그러나 결승에서 만난 롤랑 피슈날러(이탈리아) 0.86초 차로 패하는 바람에 첫 월드컵 우승을 놓치고 말았다.

이상호는 평창올림픽 당시 스노보드 평행 대회전에서 은메달을 따내며 한국 스키 종목 최초의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됐다. 초등학생 시절부터 고향인 강원도 정선 고랭지 배추밭에서 스노보드를 타 별명이 배추보이로 잘 알려져 있다.

이제 이상호는 이탈리아 카레차에서 열리는 시즌 네 번째 월드컵 대회 평행 대회전에서 연속 메달 획득을 노린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