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2019 LoL 결승 울산 KBS홀 .. KeSPA캠프 14일부터 울산 현대호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23일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케스파 컵 울산 개막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이스포츠(e-sports) 매니아들의 관심이 울산에 집중되고 있다. 케스파(KeSPA) 이스포츠 아카데미 글로벌 캠프와 리그 오브 레전드 케스파 컵 4강과 결승이 울산에서 열리기 때문이다.

울산시는 한국이(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14일부터 18일까지 동구 호텔현대 바이 라한에서 ‘케스파(KeSPA) 이스포츠 아카데미 글로벌 캠프’를 개최하고 오는 23일부터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케스파 컵 울산(2019 LoL KeSPA Cup ULSAN)’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케스파(KeSPA) 이(e)스포츠 아카데미 글로벌 캠프’(이하 케스파 아카데미 캠프)는 협회와 울산시,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국제교류, 스포츠, 심리지원 프로그램이 융합된 이(e)스포츠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시범 모델이다.

처음 개최되는 케스파 아카데미 캠프에는 국내 프로게임단의 2, 3군 선수와 울산 이스포츠 클럽팀뿐 아니라 홍콩, 대만팀 등 국내외 참가자 110여 명이 함께 한다.
이 캠프에서는 4박 5일간 이(e)스포츠 실력 향상에 필수적인 자기 관리, 스트레스 관리, 팀워크 강화, 게임 공략 향상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울산의 자연환경과 문화 체험의 기회도 제공된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 케스파 컵(LoL KeSPA Cup)은 프로 팀부터 아마추어 팀까지 참여하는 국내 유일 단기 토너먼트로서, 내년 시즌을 준비하는 팀들의 전력을 테스트하는 동시에 장래가 촉망되는 신인선수를 만나볼 수 있는 대회이다.

특히 이번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케스파 컵 울산(2019 LoL KeSPA Cup ULSAN)’은 협회와 함께 울산시, 남구가 공동 주최하고 케이비에스(KBS)가 주관 방송사로 참여한 가운데 4강과 결승이 처음으로 울산에서 개최된다.

대회는 오는 23일에 개막해 31일까지 16강 및 8강이 서울 넥슨 아레나(서울 강남)에서 진행되며, 4강 및 결승은 2020년 1월 3일 금요일부터 5일 일요일까지 3일간 케이비에스(KBS)울산홀에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스포츠 협회 등과 공동으로 추진한 이(e)스포츠 사업이 연말에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다”며 “내년에는 시민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e)스포츠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울산시는 지난 5월 27일 한국이(e)스포츠협회와 남구,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울산광역시 이(e)스포츠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울산시장배 이(e)스포츠 대회, 이(e)스포츠 클럽 대회 등의 사업을 공동 추진했다.

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