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한국대표단,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서 6명 전원 메달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메달 1개, 은메달 5개 획득

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왼쪽부터 이준혁(인천예송중 3), 정정훈(인창중 3), 최형민(미금중 3), 신다윤(대청중 3), 양태빈(목암중 3), 문성빈(월촌중 3) (사진=한국과학창의재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지난 3~12일 10일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2019년 제16회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IJSO)에서 한국대표단이 금메달 1개, 은메달 5개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금메달을 수상한 이준혁 군은 "평소에 만나보기 어려운 다양한 국가 학생들과의 과학·문화 교류와 팀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으며, 다른 친구들도 이런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났으면 좋겠다"라며 대회 참가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국과학창의재단 안성진 이사장은 "중등과학올림피아드는 해외의 우수한 인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언급하며, "국내 우수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참가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는 국가별 만 15세 이하, 6명 이하의 학생이 출전해 과학 전 분야의 이론과 실험 위주로 평가하는 대회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유일한 국제과학올림피아드이다.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는 2004년 인도네시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래 올해 16번째 대회가 개최됐으며, 다음 대회인 2020년 제17회 대회는 독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