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김건모, 성폭행 주장 여성에 맞고소장 제출…"수사 통해 다 밝혀질 것"(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N현장] "추후 김건모가 상세한 입장을 발표할 예정"

뉴스1

가수 김건모(51) 소속사 건음기획 손종민 소속사 대표(맨 왼쪽)와 김건모 변호인인 법무법인 서평 고은석 변호사(왼쪽에서 3번째)가 13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 수사민원상담센터에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여성을 무고 혐의로 맞고소장 제출 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12.13/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김건모 측이 성폭행 의혹을 제기한 A씨에 대해 맞고소장을 제출하며, 이번 논란과 관련해 "수사 과정에서 다 밝혀질 것"이라고 밝혔다.

김건모 측은 13일 오전 A씨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및 무고 혐의를 수사해달라며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강남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날 소속사 건음기획 손종민 대표와 함께 고소장을 제출하고 나선 법무법인 서평 고은석 변호사는 취재진에게 "저희가 아직 피해자 여성분이 어떤 분인지도 모른다"라며 "(상대방이 제출한) 고소장을 확인하지 못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016년 8월에 유흥업소에 간 적이 있느냐'라는 질문에 고 변호사는 "수사과정에서 다 밝혀질 것"이라고 답했다.

뉴스1

가수 김건모(51)의 변호인인 법무법인 서평 고은석 변호사가 13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 수사민원상담센터에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여성을 무고 혐의로 맞고소장 제출 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12.13/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 변호사는 김건모의 현재 심정에 대해선 "제가 말씀드릴 내용이 아니다"라며 "아마 김건모씨가 따로 자리를 마련해서 상세한 입장을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고소장의 내용에 대해서도 "강용석 변호사도 보도자료를 배포하면서 입장을 내셨는데 그 내용에 대해서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새벽 김건모의 소속사 건음기획 측은 공식자료를 통해 "A씨가 27년간의 연예 활동을 악의적인 의도로 폄훼하고 거짓사실을 유포하여 많은 분들에게 실망을 끼치고 있는 행태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이 고소를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진실된 미투는 최대한 보장되어야 하지만, 미투를 가장한 거짓 미투, 미투 피싱은 반드시 없어져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지난 6일 A씨가 2016년 김건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가로세로연구소의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기자는 A씨의 발언을 바탕으로, 과거 김건모가 서울 강남에 위치한 한 유흥주점에서 A씨를 성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강 변호사와 김 전 기자는 지난 9일 A씨를 대리해 서울중앙지검에서 고소장을 제출했고, 취재진에 "고통의 시간을 지낸 피해자가 원하는 것은 김건모의 사실 인정과 솔직한 사과"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김건모 측은 이번 성폭행 의혹은 사실무근이며, 법적 대응하겠다는 뜻을 지속적으로 밝혀왔다.
taehyu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