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e스포츠 캠프, LoL 대회 등 울산서 잇따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7월 27일 KBS울산홀에서 제1회 울산광역시장배 e스포츠대회가 열리고 있다. [울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는 한국e스포츠협회(KeSPA)와 공동으로 14∼18일 동구 라한호텔에서 'KeSPA e스포츠 아카데미 글로벌 캠프'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제 교류, 스포츠, 심리지원 프로그램이 융합된 e스포츠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시범 모델이다.

국내 프로게임단의 2·3군 선수, 울산을 비롯해 홍콩·대만 등 국내외 e스포츠 클럽팀 등 110여 명이 참가한다.

캠프에서는 e스포츠 실력 향상에 필요한 자기 관리, 스트레스 관리, 팀워크 강화, 게임 공략 향상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울산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시는 이달 23일부터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케스파컵 울산'(2019 LoL KeSPA Cup ULSAN)도 개최한다.

이 대회는 프로팀부터 아마추어팀까지 참여하는 국내 유일 단기 토너먼트로, 내년 시즌을 준비하는 팀들의 전력을 시험하는 동시에 장래가 촉망되는 신인선수를 만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16강과 8강이 서울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고, 4강과 결승은 내년 1월 3∼5일 사흘간 KBS울산홀에서 개최된다.

hk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