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미중 '원칙적 무역합의' 도달…트럼프 서명 남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1단계 무역협상과 관련, 원칙적인 합의에 도달했다고 블룸버그·로이터통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1단계 무역합의안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서명만 남았다고 블룸버그통신은 덧붙였습니다.

백악관도 조만간 공식 입장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는 이날 일부 상원의원들에게 "공식 발표가 임박한 것 같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윗을 통해 "중국과의 빅딜에 매우 가까워지고 있다"면서 "그들(중국)이 그것을 원하고 있고, 우리도 그렇다"고 낙관론을 피력한 바 있습니다.

미국 무역협상팀은 오는 15일로 예정된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추가 관세를 철회하고, 기존 '관세 장벽'도 50% 대폭 인하하는 방안을 제안했다고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보도했습니다.

미국은 15일부터 약 1천600억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15%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었습니다.

이와 별도로, 중국산 수입품 2천500억 달러와 1천100억 달러어치에 각각 25%와 15% 관세를 부과한 상태입니다.
이기성 기자(keatslee@sbs.co.kr)

▶ ['마부작침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 이벤트] 푸짐한 경품 증정!
▶ [2019 올해의 인물] 독자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세요. 투표 바로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