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무리뉴의 자신감 "16강전, 토트넘 피하고 싶을걸...우리는 2위그룹 최강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한용섭 기자] "조1위 팀들은 16강전에서 토트넘을 피하고 싶어 할 것이다."

조세 무리뉴 토트넘 감독이 챔피언스리그 16강전을 앞두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토트넘은 토트넘은 12일(이하 한국시간) 새벽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뮌헨과의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조별리그 6차전에서 1-3으로 패배했다.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한 상황에서 승패는 큰 의미가 없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에 따르면, 무리뉴 감독은 경기 후 "조 1위로 올라온 팀들은 챔피언스리그 16강전에서 토트넘을 피하고 싶어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무리뉴 감독은 뮌헨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 해리 케인, 델리 알리, 얀 베르통언 등은 소집하지 않고 휴식을 줬다. 승리해도 조 2위가 되는 상황에서 토트넘은 주축 선수들의 체력을 아꼈다. 토트넘은 조2위로 16강전에 진출했다.

무리뉴는 "선수들의 경기력이 팀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출전 선수 명단을) 활용했다"며 "토트넘은 내년 2월 (챔피언스리그 16강) 녹아웃 단계에서는 더 강력한 팀이 될 것이다"고 경고했다.

토트넘은 조 2위로 올라가 16강전에서는 다른 조 1위팀과 맞대결하게 된다. 같은 리그(EPL), 조별리그 팀(바이에른 뮌헨)과는 붙지 않는다. 토트넘은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파리생제르맹, 발렌시아, 라이프치히 5개팀 중 한 팀과 16강전을 치르게 된다.

무리뉴 감독은 “조 1위로 올라온 팀들은 우리와 대결하지 않기를 바랄 것으로 생각한다. 토트넘은 조 2위 그룹 중에서 강력한 팀 중 하나다"며 "우리는 리그에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2월까지는 선수들, 팀에 많은 시간이 남아 있다. 2월말에는 나는 우리 선수들을 더 잘 이해하고, 선수들도 나를 더 잘 이해할 것이다. 2달 더 함께 한다면, 우리는 더 많은 준비를 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 추첨은 오는 16일 스위스 니옹 UEFA 본부에서 열린다.

/orange@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