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해외 스타 소식

'1조 돌파' 디즈니 '겨울왕국2', 슬로건 무단 도용?..피소 (종합)[Oh!llywood]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박소영 기자] ‘겨울왕국2’의 전 세계 흥행을 이끈 디즈니 측이 피소됐다.

11일(현지시간) TMZ 보도에 따르면 미국 네바다주에 있는 한 회사는 자신의 슬로건인 ‘Trust Your Journey’를 ‘겨울왕국2’ 측이 불법적으로 사용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Trust Your Journey’는 ‘겨울왕국2’ 주인공 엘사와 안나의 주제로 대표된다.

이 회사는 디즈니 측이 2007년부터 쓴 자신들의 슬로건을 불법 도용해 티셔츠, 포스터, 주얼리 등에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본인 회사들도 ‘Trust Your Journey' 문구가 박힌 옷, 주얼리, 머그잔 등이 있다고 증거로 내세웠다.

이와 관련해 디즈니 측은 별다른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

한편 지난달 21일 개봉한 ‘겨울왕국2'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흥행 신화를 창조한 '겨울왕국'의 두 번째 이야기다. 5년 전 1편의 해피 엔딩 그 이후의 이야기를 담았는데 엘사와 안나의 숨겨진 과거 비밀과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간 캐릭터들의 새로운 운명 등을 그렸다.

'겨울왕국2'의 폭발적인 흥행으로 디즈니는 전 세계 영화 스튜디오 최초로 연간 흥행 수익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겨울왕국2’는 현재까지 9억 2400만 달러(약 1조 1000억 원)의 수익을 올렸고 국내에서도 천만 관객 돌파에 성공했다.

하지만 개봉 초반부터 상영점유율이 60~70%로 높아 스크린 독과점 논란에 휩싸였다.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는 '겨울왕국2'가 독점금지법(독점금지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을 위반했다며, 수입 배급사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를 고발했다.

위원회 측은 “프랑스는 극장에서 한 영화가 스크린 3개 이상을 잡으면 불법이고, 미국도 점유율을 30% 넘기지 않는다. 디즈니코리아는 스크린 독점을 시도해 단기간에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면서 소비자의 선택권을 제한하고 독점금지법을 위반했다"고 지적했다.

/comet568@osen.co.kr

[사진] 디즈니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