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펭수`로 인기 끌던 EBS, 여성 출연자 폭행·성희롱 등에 구설수…박동근 결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출처 = 자료 영상 화면 캡처]


펭귄 캐릭터 '펭수'로 인기를 끌던 EBS가 남성 출연자들의 여성 출연자 폭행·성희롱·욕설 의혹 등 잇단 구설수에 휘말렸다.

이에 회사측은 즉각 사과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하면서 수습에 나섰다.

지난 11일 온라인에서는 EBS 1TV 어린이 예능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 출연 중인 '당당맨' 최영수가 방송 중 버스터즈 채연을 때렸다는 의혹이 일었다. 이어 '먹니'로 활동하는 개그맨 박동근은 채연에게 성희롱과 욕설을 했다는 논란이 불거졌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출연자 하차와 EBS 공식 사과 요구하는 글로 도배됐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글이 올라왔다.

EBS는 최영수 폭행 의혹과 관련해서는 '보니하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출연자 간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다"며 "수많은 사람이 함께 일하는 생방송 현장에서 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전혀 없다. 출연자와 스태프 모두 확인한 사실"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심한 장난 중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다"며 "이는 분명한 잘못"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작진과 출연자 모두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사과했다. 또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중단하기로 했다.

박동근 성희롱과 욕설 논란에 대해서는 공식 사과문을 통해 "사태의 심각성을 엄중히 받아들이고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또 "모든 프로그램 출연자 선정 과정에 대한 전면 재검토, 프로그램 관계자 징계, 제작 시스템 정비 등을 통해 향후 유사 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제작 전반을 엄중히 점검하고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EBS는 우선 해당 출연자 2명을 즉각 출연 정지시키고, 논란이 된 콘텐츠를 삭제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