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황교안, 로텐더홀 농성 돌입…"좌파독재 완성 위한 쿠데타 저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단식 복귀 14일 만에 로텐더홀 무기한 농성 돌입

심재철 "친문농단·예산농단은 정권몰락 가속페달"

뉴시스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패스트트랙 철회 등을 촉구하며 '무기한' 농성을 시작하며 발언하고 있다. 2019.12.11.kkssmm99@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한주홍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1일 범여권의 일방적 예산안 처리 비판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오른 법안 저지를 위해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무기한 농성에 돌입했다. 단식 농성에서 복귀한 지 14일 만이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7시 국회 본회의장 앞 로텐더홀에서 농성 출정식을 갖고 "좌파독재 완성을 위한 쿠데타가 임박했다. 우리가 한 걸음이라도 물러서면 이 나라의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대한민국은 몰락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며 "이곳 로텐더홀을 우리의 마지막 보루로 삼고 민주주의를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마지막 보루인 국회가 반민주적 반의회주의 세력에 의해서 유린당했다"며 "더불어민주당과 2중대 위성정당들이 아무런 법적 근거 없는 4+1이라는 협의체를 만들어서 밀실야합에 기초한 예산안 날치기라고 하는 헌정 사상 초유의 폭거를 저질렀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국민 세금이 못된 정치 야합의 뇌물로 약용됐다. 이건 국민과 제1야당을 향한 선전포고"라며 "국정농단과 3대 게이트 의혹을 덮기 위한 술책"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우리가 모두 뭉쳐서 저들의 폭압에 맞서 싸워야 한다"며 "제가 선두에 서겠다. 반드시 막아내겠다. 국민 여러분 성원해달라"고 결의를 다졌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에 태운 연동형 선거법과 공수처법의 강행처리를 위한 문재인 정권의 독주열차가 국민을 패싱하고 마지막 가속 페달을 밟고 있다"며 "친문농단 게이트에 연루된 면면을 보면 이 정권이 왜 그토록 공수처법에 집착해왔는지 그 시커먼 속내가 고스란히 드러난다"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신호도 경고도 무시한 친문농단과 예산농단, 친문 호위부와 의석 나눠먹기 야욕은 정권 몰락에 가속페달이 될 것"이라며 "위선과 거짓으로 아무리 정권의 치부를 덮으려고 해도 진실은 거짓을 이기고 만다. 국민과 함께 더 치열하게 투쟁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패스트트랙 철회 등을 촉구하며 '무기한' 농성을 시작하고 있다. 2019.12.11. kkssmm99@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농성장에는 40여명의 의원들이 모였다. 이들은 농성에 돌입하며 '의회말살 민생파탄 문재인 정권을 규탄한다' '대국민 사기극 패스트트랙 2대악법 즉각 철회하라' '친문세력 국정농단 국민들이 심판한다' 등의 구호를 외쳤다. 한국당은 이날 본회의장 문 앞에 마련된 농성장 바닥에 붉은 글씨로 '나를 밟고 가라'고 적힌 현수막을 깔아놓고 투쟁 의지를 다졌다.

황 대표는 이날 밤부터 로텐더홀에서 밤샘 농성을 지속하겠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