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SK㈜ C&C,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산업부 장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SK㈜ C&C 안석호 실장(왼쪽)이 11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 C&C는 11일, 서울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은 기업의 자율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촉진시키고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해 격려하는 정부 유일의 지속가능경영 포상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대한상공회의소·일자리위원회·한국표준협회·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주관한다.

SK㈜ C&C는 이번 수상에 대해 그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와 이해관계자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 노력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활동 성과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DBL 경영이란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화폐로 환산해 관리하는 것이다.

SK㈜ C&C는 2019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공개하는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확대 했다. SK㈜ C&C가 발표한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는 △경제간접 기여성과 △비즈니스 사회 성과 △사회공헌 사회성과로 분류된다. 또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빅데이터 기반 '데이터 및 디지털 기반 DBL 비즈니스 모델 혁신' 활동을 꾸준히 전개한 것도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경쟁 요소로 뽑힌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