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5세 의붓아들 살해 혐의 20대 계부, 재판 연기 거부되자 소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살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20대 계부가 재판 연기를 요청했지만 재판부가 이를 거절하자 소란을 피운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일보

5세 의붓아들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계부. /연합뉴스


11일 인천지법 형사13부(재판장 송승훈) 심리로 열린 2차 공판에서 살인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모(26)씨는 재판을 한 차례 더 미뤄달라고 요구했다. 재판부가 이를 거절하자 짜증을 부리며 화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재판부가 "피고인의 직업을 회사원이라고 기재하면 되는가"라고 질문하자 "나는 건설 전문직이다"라면서 "전문직으로 기재해 달라"고 소리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휴정 후 재개된 재판에서 재판장이 "피고인이 변호인 선임 과정 등 여러 가지로 불만이 있을 수 있다"며 "억울한 사정이 있으면 최선을 다해 재판에 임하라"고 하자 이씨는 피고인석에서 10분 정도 소리 내 운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씨는 지난달 13일 열린 첫 재판에서 국선 변호인과 접견 중 다퉜다며 사선 변호인을 선임하기 위해 재판을 한 달간 미뤄달라고 법원에 요구한 적이 있다. 이날 재판에는 새로 선임한 사선 변호인과 함께 출석했다.

A씨 측은 이날 재판에서 "살인의 고의가 없었다"며 살인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지난 9월 인천시 미추홀구 한 빌라에서 첫째 의붓아들 A(5)군의 얼굴과 팔다리 등 온몸을 1m 길이의 목검으로 심하게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문유림 인턴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