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지하철역 안내도, 사이니지로 스마트하게 보세요"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 90개 역사에 4,218대 설치

주변 교통정보 등 실시간 제공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서울 지하철 90개 역사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삼성전자는 서울교통공사에서 추진한 지하철 종합 안내도 디지털화 사업에 참여해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4,218대를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서울 지하철 1~4호선 내 승강장·대합실·출구 등에 설치된 아날로그 방식의 안내도를 49형·65형 크기의 터치형 스마트 사이니지로 대체했다.

이에 따라 지하철 이용객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처럼 편리하게 지하철 노선과 시간표, 주변 거리와 교통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출입구 번호를 안내하던 표지판도 사이니지로 교체해 가독성을 높였고 승강장과 대합실에는 UHD급 고화질 콘텐츠를 송출할 수 있는 85형 대형 사이니지를 설치해 광고 매체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하루 24시간, 365일 운영해도 문제없는 내구성을 확보했고 IP5X 등급 방진 인증까지 받은 제품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도 먼지나 이물질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또 디스플레이 전면을 무반사 처리해 시인성을 높였고 500니트 이상 밝기와 높은 명암비로 혼잡한 역사 안에서도 선명하게 정보를 전달한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로 소비자들의 일상을 좀 더 편리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 스마트 사이니지는 올 2·4분기 수량 기준 28.5%의 점유율로 11년 연속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재용기자 jylee@sedaily.com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