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백예린, 첫 정규앨범 음원차트 '올킬'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1등 자랑해도 되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사진 제공=블루 바이닐


가수 백예린의 신곡 ‘스퀘어(Square·2017)’가 각종 음원 사이트의 차트를 휩쓸었다.

전날 오후 6시 발매된 백예린의 첫 정규 앨범 ‘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Every Ietter I sent you·표지)의 타이틀곡 스퀘어(2017)는 11일 오전 1시 기준 멜론과 플로, 지니,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포포’(POPO)와 ‘0310’, ‘레스트’(Rest) 등 앨범 내 다른 수록곡도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백예린은 이번에 18곡 중 17곡이 영문 가사로 이뤄진 음반을 발매하고 영문 가사곡으로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 ”1위 감사하다”며 “한국인 최초 영어 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는데 이런 건 자랑해도 되는 건가”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다른 곡들도 15곡 차트 진입, 다른 곳에서도 전곡 차트 진입. 모두 감사하다”며 ”사실 2CD로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했다”고 작업에 참여해준 이들을 언급했다.

백예린은 JYP 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 종료 후 독립해 레이블 블루 바이닐을 설립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