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류현진, '올MLB' 두 번째 팀 선발투수로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류현진. (사진=AFPBB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류현진(32)이 ‘올 MLB’의 두 번째 팀 선발 투수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미국프로야구(MLB) 사무국이 11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올 MLB’ 팀의 두 번째 팀에는 류현진과 함께 잭 그레인키(휴스턴 애스트로스), 잭 플래허티(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찰리 모턴(탬파베이 레이스), 마이크 소로카(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이 선발투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MLB닷컴은 지난해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퀄리파잉오퍼를 받아들여 올해 승부를 건 류현진이 메이저리그 전체 1위의 평균자책점(2.32)을 올리고, 2013년 빅리그 데뷔 이래 두 번째로 많은 182⅔이닝을 던졌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올해 처음 선정한 ‘올 MLB’ 팀은 시즌을 끝낸 뒤 포지션별 최고 스타를 뽑는 ‘올스타’ 형식이다. 팬 투표 50%와 전문가 패널 50%를 합산해 선정하고 첫 번째 팀과 두 번째 팀으로 나눠 발표했다. 미국프로풋볼(NFL)의 ‘올 프로’팀, 미국프로농구(NBA)의 ‘올 NBA’ 팀을 본 떠 만들었다. ‘올 MLB’의 첫 번째 팀이 사실상의 올스타급에 해당하고 두 번째 팀은 그 다음 순이다.

올 MLB 첫 번째 팀 선발 투수로는 양대 리그 사이영상 수상자인 저스틴 벌랜더(휴스턴), 제이컵 디그롬(뉴욕 메츠), 맥스 셔저와 스티븐 스트라스버그(이상 워싱턴 내셔널스), 게릿 콜이 뽑혔다.

류현진은 앞서 미국 야구전문잡지 베이스볼아메리카(BA) 발표에선 콜, 벌랜더, 스트라스버그, 디그롬과 함께 2019년 첫 번째 올스타팀의 선발 투수에 이름을 올렸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