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늘 날씨] 전국 잿빛 하늘, 미세먼지 '나쁨'.. 흙비 까지 내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후부터 찬 공기 유입, 기온 떨어질 전망

파이낸셜뉴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오늘(11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대기질 또한 탁할 것으로 전망돼 마스크 착용이 유의된다.

기상청은 전날 밤부터 내리던 비가 그친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전날 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서 시작된 비는 이날 새벽 서울과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로 확대되겠다.

아울러 충청도는 오전에, 전라도와 경북서부내륙은 낮 동안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mm 내외로 예상된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7도 △대전 6도 △대구 3도 △부산 10도 △전주 8도 △광주 6도 △청주 6도 △춘천 4도 △강릉 8도 △제주 11도 △울릉도·독도 10도 △백령도 6도 등이겠다.

또 낮 최고기온은 △서울 8도 △대전 11도 △대구 14도 △부산 17도 △전주 12도 △광주 13도 △청주 10도 △춘천 7도 △강릉 14도 △제주 17도 △울릉도·독도 14도 △백령도 6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한편 이날도 전날에 이어 대기 상태는 전 권역이 '나쁨' 수준,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아침까지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가 축적될 뿐만 아니라 낮에는 국외 미세먼지가 추가적으로 유입돼 전 권역에서 농도가 높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이날 아침까지 중부서해안과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곳이 있겠고, 비(강원영서 비 또는 눈)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 #날씨

onnews@fnnews.com e콘텐츠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