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한국당 "문재인 정권, 국민 심판에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의장, 권력의 횡포에 야합한 비굴한 국회의장으로 기록될 것"

뉴스1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71회국회(정기회) 제12차 본회의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이 2020년도 예산안을 상정 한 후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정부측 의견을 발표하려하자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발언대를 점거한 채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항의하고 있다. 2019.12.10/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자유한국당은 10일 문희상 국회의장이 '4+1 협의체'의 내년도 예산안 수정안을 국회 본회의에 상정, 수정안이 처리된 것에 대해 "문재인 정권은 다른 독재 정권이 그랬듯 국민의 심판에 따라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이라며 "오늘의 불법 예산안 날치기 통과가 그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이만희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정체불명의 협의체를 구성, 불법적인 깜깜이 예산 심사를 자행하고 본회의에서 날치기 강행 처리한 것은 국회의 예산 심의권을 심각하게 침해한 반헌법적 작태"라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은 국회를 무시하고, 3권 불입의 존립을 흔드는 위헌적 정권임을 스스로 입증했다"며 "법안·예산을 정권 마음대로 밀어붙일 수 있는 독재국가가 문재인 정권이 추구하는 바임을 국민은 똑똑히 목격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정권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국회 무력화에 앞장선 문 의장은 입법부 수장은커녕 국민을 대변할 자격조차 없으며, 권력의 횡포에 야합한 비굴한 국회의장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불법 예산안 날치기 강행 처리라는 문재인 정권의 폭거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후퇴시키는, 씻을 수 없는 치욕으로 헌정사에 남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yos54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