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In 잘츠부르크] 황희찬 출사표, "리버풀 이기고 챔피언스리그 꿈 이어갈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이명수 기자= 황희찬이 리버풀과의 일전을 앞두고 출사표를 남겼다. 리버풀을 꺾고 다시 챔피언스리그에서의 꿈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11일 오전 2시 55분(한국시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위치한 레드불 아레나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2019-20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6차전 홈경기를 치른다.

잘츠부르크는 무조건 리버풀을 제압해야 자력 16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다. 현재 잘츠부르크는 승점 7점으로 3위에 올라있다. 골득실이 아닌 승자승을 우선으로 고려하는 순위 산정 방식에 따라 잘츠부르크가 리버풀을 꺾을 경우 승점 10점으로 동률을 이룬다. 잘츠부르크는 리버풀 원정에서 3-4로 패했기에 만약 승리를 거둘 경우 원정 다득점 원칙에서 리버풀보다 유리한 입장이다.

경기를 앞두고 잘츠부르크가 매치데이 매거진을 발행했다. 매거진 인터뷰 선수로 나선 이는 황희찬이었다. 황희찬은 이미 리버풀과의 원정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바 있다.

황희찬은 "홈에서 경기한다는 이점이 있다. 우리뿐만 아니라 리버풀도 압박을 받고 있다. 하지만 유럽 최고의 팀 중 하나이자 디펜딩 챔피언과 경기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성공을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어 황희찬은 "오늘 경기는 모든 클럽 구성원들에게 중요한 경기일 것이다. 우리는 좋은 조별리그 경기를 치렀다. 때때로 운이 좋진 않았지만 리버풀전이 중요하다. 리버풀을 이기고 겨울에도 챔피언스리그 꿈을 이어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 = 잘츠부르크, 이명수 기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