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현장 REVIEW] ‘콜린 벨 데뷔전’ 한국 女, 중국과 0-0 무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대성 기자] 콜린 벨 감독의 한국 여자 축구 대표 팀이 공개됐다. 바뀐 팀 컬러로 중국을 위협했다.

한국은 10일 오후 4시 15분 부산구덕운동장에서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중국과 0-0으로 비겼다. 15일 대만전에서 콜린 벨 체제 첫 승을 노린다.

한국은 손화연, 여민지, 최유리가 중국 골망을 노렸다. 장창, 이영주, 박예은이 허리에서 공격과 수비를 조율했다. 포백은 장슬기, 심서연, 홍혜지, 김혜리로 구성됐고, 골키퍼 장갑은 윤영글이 꼈다. 중국은 왕슈앙과 장뤼 등이 최전방에서 공격을 이끌었다.

양 팀은 초반부터 치열했다. 중국이 날카로운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한국 세트피스로 중국 골대를 조준했다. 전반 11분 압박으로 볼을 끊은 뒤에 역습을 했고, 손화연이 빠르게 침투했다.

전반 20분 장창이 올린 크로스를 홍혜지가 헤더로 중국을 위협했다. 전반 27분 장창이 골대 구석을 노리는 프리킥까지 시도했다. 전반 37분 중국이 세트피스를 시도했지만 윤영글 골키퍼에 막혔다.

중국이 후반전과 동시에 교체 카드를 꺼냈다. 왕슈앙와 장뤼를 빼고 양리와 리잉을 넣었다. 한국은 중국 박스 지역까지 저돌적으로 압박했다. 후반 10분 빌드업에서 실수가 있었다. 윤영글 골키퍼가 볼을 길게 잡아 중국 리앙에게 실점할 뻔했다.

후반 22분 손화연이 중국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최유리의 크로스를 헤더로 위협했다. 뒤에 빠르게 방향을 전환하며 중국 수비를 흔들었고, 손화연이 박스 근처에서 날카로운 슈팅을 했다. 후반 30분 콜린 벨 감독은 손화연을 빼고 강채린을 넣었다.

한국은 끝까지 중국을 몰아쳤다. 측면으로 공을 투입하며 중국 수비를 흔들었다. 하지만 득점은 없었고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