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선발진 필요한 화이트삭스, 류현진·범가너·카이클 영입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류현진.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온다예 기자 = 류현진(32)이 미국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시카고 트리뷴은 10일(한국시간) 화이트삭스가 류현진을 비롯해 매디슨 범가너(30), 댈러스 카이클(31) 등을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투수 FA 시장에는 활황이 불고 있다. 잭 휠러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5년 1억1800만달러 계약을 맺었고 스티븐 스트라스버그는 원소속팀 워싱턴 내셔널스와 7년 2억4500만달러 초대형 계약을 체결했다.

투수 최대어로 꼽히는 게릿 콜은 현재 뉴욕 양키스, LA 다저스, LA 에인절스 등이 눈독을 들이고 있는 상황이다.

시카고 트리뷴은 "현재 상황에서 화이트삭스는 (게릿 콜보다) 한 급 아래인 류현진, 범가너, 카이클을 영입대상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화이트삭스는 휠러에게 필라델피아가 제시한 계약 금액보다 더 큰 액수를 제시했지만 거절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카고 트리뷴은 류현진의 부상 이력과 메이저리그 성적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최근 영입한 포수 야스마니 그랜달과 이미 다저스에서 호흡을 맞춰봤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다저스에서 뛰던 그랜달은 최근 화이트삭스와 4년 7300만달러에 계약을 맺었다.
hahaha828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