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KT, 산하정보기술과 AI 스마트호텔 솔루션 개발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030200]는 호스피탈리티(접객) 통합 솔루션 기업 산하정보기술과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호텔 솔루션 구축 및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산하정보기술은 예약관리, 자산관리 시스템(PMS) 등 IT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 호텔에 제공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KT 호텔 전용 AI 솔루션인 '기가지니 호텔'과 산하정보기술의 PMS를 연동해 호텔 운영 효율을 높이는 신규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인공지능 기가지니를 탑재한 신규 접객 서비스도 개발하고 AI 호텔을 넘어 리조트, 산후조리원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전문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호텔 운영 효율을 향상할 수 있는 차별화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KT, 호텔 객실용품 배달하는 'AI 호텔 로봇' 상용화
(서울=연합뉴스) KT가 국내 최초 AI 호텔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에 AI 호텔 로봇 '엔봇(N bot)'을 상용화했다고 2일 밝혔다. 객실 내 기가지니 호텔 단말을 통해 음성이나 터치로 객실 용품을 요청하면 배달은 호텔 로봇이 대신한다. 2019.12.2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srch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