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서울시체육회 '2019 청소년 풋살교실 왕중왕전' 소통과 화합의 계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배우근기자] 서울특별시체육회는 지난 7~8일 이틀간 잠실종합운동장 내 풋살경기장에서 서울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최한 ‘2019 풋살교실 왕중왕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서울시체육회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풋살대회는 청소년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경기의 승패를 떠나 선의의 경쟁을 경험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2019 청소년 풋살교실 왕중왕전 대회는 서울시 초·중·고교 학생 약 11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우승을 향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경기는 1부와 2부로 나뉘어서 치러지는 예선리그를 거쳐 각 조의 1,2위를 가린 후, 본선에서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순위를 결정했다. 치열한 접전 속에서 청소년들의 기량을 확인할 수 있었던 대회였다.

정창수 서울시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대회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위해 생활체육 활동을 장려하고 삶의 질 향상과 체력증진을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생활체육을 통해 공동체 내에서 소통과 화합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체육회는 유아, 어린이, 여성들이 생활체육 활동을 통해 축구·풋살 기초와 흥미를 쌓고 자치구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 제공하고자 ‘축구·풋살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말 왕중왕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