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국당 "송병기 '차명회사' 의혹…송철호 만난 前 행정관 고발"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들의 비리 첩보를 청와대에 제공한 것으로 알려진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이 사실상 '차명회사'를 운영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한국당 '감찰농단진상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인 곽상도 의원은 오늘(9일) 보도자료에서 "송 부시장은 울산발전연구원 공공투자센터장 재임 시절 도시개발회사 ㈜선일이엔씨 부설연구소장을 맡았다고 한다. 그러나 송 부시장이 이 회사의 지분을 상당히 가지고 있으며,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실질적 소유자라는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곽 의원은 "압수수색 한 시간 전쯤 송 부시장의 비서가 집무실에 들어가 서류를 정리했다고 한다"며 "송 부시장이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비했다면 송철호 후보의 선거 관련 자료를 이 회사에 숨겼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곽 의원은 아울러 송 시장과 송 부시장을 지난해 1월 만났던 장모 전 청와대 행정관 등을 조만간 검찰에 추가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곽 의원은 "송철호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주선으로 장 행정관을 만나 상의한 후 '울산 공공병원 건립' 공약을 내걸었다"며 "장 전 행정관은 특정 후보 당선을 위해 협조한 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이호건 기자(hogeni@sbs.co.kr)

▶ ['마부작침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 이벤트] 푸짐한 경품 증정!
▶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