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선거제 개혁

심재철 "이인영·文의장 찾아가 예산안 선거제 공수처 협의 요구할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신임 원내대표는 9일 "여당 원내대표, 그리고 국회의장에게 찾아가 '오늘 당장 예산을 추진하려는 것을 스톱하라, (여당과 범여권으로 구성된) 4+1은 안된다, 다시 협의하자'고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조선일보

자유한국당 심재철 신임 원내대표/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당선 직후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이 추진하는 예산안과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안,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에 대해 "오늘 당장 공수처법, 선거법, 예산안을 놓고 (여야가) 오후에 협상에 들어갈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장 낮 12시에 국회의장께서 (소집한) 3당 원내대표 약속이 잡혀있는데 우선 그것부터 좀 하겠다"고 했다.

심 원내대표는 당선과 관련 의원들에게 "우리 당이 잘 싸우고 이 난국들을 잘 헤쳐나가기 위한 여러분들의 미래에 대한 고심과 결단들이 이렇게 모였다"며 "앞으로도 겸허하게 당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했다.

김재원 신임 정책위의장도 의원들에게 "우리가 서로 아껴주고 위해주면서 의원 여러분이 역량을 최고조로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보겠다"며 "그래서 이기는 정당, 늘 승리하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했다. 김 의장은 "(여권과의) 협상에 다시 임하겠다"고 했다.

조선일보

자유한국당 김재원 신임 정책위의장/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보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