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인영 "신임 한국당 원내대표와 최선다해 협상할 것"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지연, 유효송 기자] [the300] "4+1협의체 넘어 국회 전체 합의로 확장할 길 찾을 것"

머니투데이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 개혁법안, 정치개혁, 검찰개혁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며,마지막 순간까지 대화의 끈 놓지 않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선출되면 대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신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최선을 다해 대화하고 협상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 원내대표가 선출되면 성의있는 대화를 통해 4+1협의체를 넘어 국회 전체 합의로 확장할 수 있는 길을 찾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 신임 원내대표는 여야가 합의한 민생법안에 대해 토 달지말고 본회의에 상정한단 약속을 지켜야 한다"며 "약속 이행과 원상회복이 대화 대전제"라고 조건을 달았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본회의에 상정된 199건의 법안을 비롯한 안건에 대한 필리버스터 철회, 민식이법 등의 본회의 통과가 대화의 시작점"이라며 "내년도 예산안 역시 정기국회 안에 꼭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원내대표는 "대화와 타협을 추구하는 분이 한국당의 새로운 원내대표가 되길 희망한다"며 "국민을 위하는 신의의 정치가 복원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지연, 유효송 기자 vividh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