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공연장 찾은 김정숙 여사 만난 U2, 文대통령 만난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김정숙 여사가 지난 8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록밴드 U2의 ‘죠슈아 트리 투어 2019' 서울 공연 관람에 앞서 리더 보노와 대화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지지 요청할 듯

[더팩트ㅣ박재우 기자·청와대=신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전 청와대에서 아일랜드 유명 록밴드 U2의 보컬 보노를 만난다.

청와대는 이날 이번 만남에 대해 "국제적 명성의 사회운동가이기도 한 보노는 외국 공연 시 그 나라 정상급 인사와 만나왔고, 이번 접견도 그런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1976년 결성된 U2는 반전주의, 평화, 인권 등의 메시지를 강조해왔다. 이 때문에 노벨평화상 후보로도 거론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접견에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지지를 요청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9일 진행된 '2019 국민과의 대화, 국민이 묻는다' 방송이 끝나고 문 대통령이 퇴장할 때 흘러나온 음악도 U2의 '원(One)'으로 알려졌다. 이 곡은 베를린 장벽 붕괴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곡이다.

한편 전날인 8일 김정숙 여사는 서울 고척돔에서 열린 그룹 U2의 첫 내한공연을 직접 관람했다. 보컬 보노는 이날 공연 도중 "퍼스트레이디,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공연에도 '원(One)'을 연주하며 "북한에 평화의 메시지를 보낸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jaewoopark@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