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U2 리더 보노 “김정숙 여사 공연 와 주셔서 감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라이브네이션 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훈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세계적 록그룹 유투(U2)의 보컬 보노를 접견하는 가운데, 김정숙 여사는 8일 U2의 내한공연을 직접 관람했다.

공연 중 U2 리더이자 보컬인 보노는 “퍼스트레이디 킴(Kim),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U2는 8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첫 내한 공연 ‘조슈아 트리 투어 2019’을 열었다. 이번 공연은 밴드 결성 이후 43년 만에 처음으로 갖는 내한 공연으로 국내 팬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보노는 9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접견한다. U2의 민간기구 ‘원(One)’을 설립해 빈곤과 질병 문제 해결에 앞장서온 사회운동가인 보노는 평화, 인권, 반전, 환경운동 등에 관한 이야기를 문 대통령과 나눌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반도평화 관련 대화가 주목된다.

지난달 19일 진행된 ‘2019 국민과의 대화’에서 문 대통령이 퇴장할 때 U2의 ‘원(One)’이 배경음악으로 쓰이기도 했다.

U2는 1976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결성된 뒤 전 세계에서 1억 8000만여장에 이르는 앨범 판매고를 올리고 그래미상을 22회 수상한 유명 밴드이다. U2 멤버들은 뮤지션이자 사회운동가로 통한다.

glfh2002@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