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현실로 비상한 꿈"..'집사부일체' 파일럿된 김병만, 범우주급 '美친' 사부 [어저께T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사부로 재출연한 김병만이 꿈으로 지은 '병만랜드'를 현실로 만들었다. 이어 본격 병만투어를 시작했다.

8일 방송된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사부로 김병만이 재출연했다.

뉴질랜드에 멤버들이 모인 가운데 양세형은 "역사상 가장 많은 것을 할 것 같아, 힘들 것 같다"며 긴장했다. 그 만큼 제작진들도 스케일은 역대급, 난이도는 최상급이라며 뉴질랜드 대자연을 넘어서야한다고 했다. 이승기와 양세형이 먼저 뉴질랜드 알파카가 있는 대자연과 마주했다. 남아메리카에서 서식하는 동물이기에 더욱 반가워했다.

두 사람 마치 아이가 된 것처럼 광활한 대자연 앞에서 알파카 놀이에 빠졌다. 이때, 제작진은 "양 100마리 중 한 마리에 사부님이 있는 현위치에 대한 힌트가 있다"고 했고, 두 사람은 백마리 양을 모두 파헤쳐야하는 상황에 패닉에 빠졌다. 이승기는 "목걸이 달고 있는 양을 봤다"면서 그 양을 찾기 시작했다.

OSEN

이때, 양몰이 개가 나타났고, 다시 목걸이를 찬 양을 찾아다녔다. 마침 눈 앞에서 목걸이 양을 발견, 줄행랑 치는 양을 빠른 속도로 뒤따랐고, 조심스럽게 접근했으나 계속해서 이를 실패했다. 사부는 이를 모두 지켜보고 있었고, 결국 유인할 먹걸이를 주는 또 다른 미션을 걸었다. 양세형과 이승기는 양 울음소리로 흉내내서 양 다섯머리를 몰아넣는데 성공했고, 천신만고 끝에 미션을 성공했다. 이어 유인할 먹이로 다시 목걸이 찬 양걸이 잡는데도 성공, '모티티 아일랜드로 가라'는 힌트를 얻었다.

육성재와 이상윤도 따로 차를 타고 이동했다. 육성재는 뉴질랜드 버킷리스트로 '스노보드'와 '번지점프'를 꼽으면서 기대감에 찼다. 이상윤은 "조심해, 말이 씨가 된다"면서 번지점프는 피하고 싶다며 겁에 질렀다.

이어 숫자 1분에 대해 힌트를 추측, 육성재는 "번지점프 떨어지는 시간?"이라 말해 더욱 겁에 질리게 했다. 아니나 다를까, '타우포 번지'를 타는 곳에 도착했고, 단번에 자연에 압도 당했다. 제작진은 "두 사람이 하나되어 1초안에 자연의 중력을 느끼면 사부를 만날 수 있는 주소를 주겠다"고 제안을 걸었다. 뛰고싶은 육성재와 달라 이상윤은 겁에 질렸다.

OSEN

하지만 이내 이상윤은 "같이해볼까? 뛰고나면 하나가 되겠지"라며 두려운 맘을 극복하기로 했다. 이어 에메랄드빛의 비현실적인 호수를 보며 "너무 예쁘다"고 감탄했다. 설레는 마음을 뒤로 하고 속전속결로 번지스윙에 도전, 안전장비를 점검한 후 뛰어내렸다. 두려움을 떨쳐내고 낙하에 성공하자 두 사람은 "우리는 하나가 됐다"며 기뻐하면서 눈 앞에 펼쳐진 눈부신 풍경들에 감탄했다.

예측불가한 뉴질랜드 스케일에 겁에 질린 가운데, 사부는 블록버스터급 스케일에 시동을 걸었다. 직접 전용 비행기를 타고 하늘로 이동해 멤버들을 픽업할 준비를 했다. 이에 멤버들은 육해공 섭렵한 '모티티 섬'으로 이동했다.

이승기는 "뉴질랜드에 대해 얘기한 사부가 있었다"면서 "만약 그 분이라면, 사상 최초로 두 번째 출연하는 사부님"이라며 확신, 흥미로워했다. 이승기는 "아마 우리 밖에서 잘 것 같다"고 하자, 양세형은 "좋다, 재밌겠다"면서 기상천외한 사부님 월드를 기대했다.

OSEN

이때, 돌고래 떼들을 발견, 행운의 돌고래 떼 출몰에 모두 흥분했다. 믿을 수 없는 광경에 감탄, 마치 영화에서나 볼 법한 모습에 말문을 막히게 했다. 두 사람은 "좋은 일만 가득할 것만 같은 기분, 운이 좋았다"며 기뻐했다. 청량한 바닷속 자연의 경이로움이었다.

육지로 도착해, 차를 타고 이동했다. 드라이버를 맡은 직원은 "그를 플라잉스쿨에서 만났다"면서 사부에 대해 힌트를 줬다. 이어 "곧 사부를 만날 것"이라 말해 기대감에 찼다. 이어 사부가 있는 곳으로 내려준다고 했으나 초록색 벌판에 남겨지고 말았다. 두 사람은 "여긴 뭐지?"라며 당황, 곳곳에 "커밍쑨"이라 적혀있어 기대감을 안겼다.

허허벌판에서 이승기와 양세형이 사부를 기다렸고, 농장 한 가운데로 비행기 한 대가 뉴질랜드 상공을 가르며 날아왔다. 두 사람은 "설마"라며 감탄, "맞다면 역대급 등장"이라며 놀라워했다. 신비의 섬 모티티에서 보는 진귀한 광경이었다.

OSEN

비행기가 착륙했고, 두 사람이 사부 김병만을 단번에 알아봤다. 블록버스터급 등장에 두 사람의 텐션도 폭주했다. 양세형은 "김병만 미쳤다, 진짜 크레이지"라며 김병만을 뜨겁게 반겼다. 양세형은 무릎을 꿇으며 "본인이 직접 조종하고 등장하는 건 대한민국, 전세계 최초"라면서 1년만에 비행기 조종사 꿈을 이뤄 귀환한 김병만을 보며 감탄했다.

4수 끝에 필기에 합격했다는 김병만은 현재 영어에 매진, 뉴질랜드 하늘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뉴질랜드에서 유학하며 공부 중이라 했다. 급기야 이미 주변에서는 크레지 가이로 소문이 났다면서 뉴질랜드까지 소문한 크레이지 도전정신을 보였다.

멤버들은 "1년 사이 부러워할만한 꿈을 이룬 도전 정신"이라 했고, 김병만은 "그 이유 때문에 뉴질랜드에 왔다, 한국은 업무용 비행만 가능, 훈련용 비행기 운행이 제한적이다, 근데 여기는 워낙 다양하고 해변에도 랜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병만은 "큰 목적은 비행 중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것. 자유롭게 뉴질랜드에서 훈련할 수 있다, 완벽한 조종사가 되기 위해 조종유학 과정에 있다"고 덧붙였다.

OSEN

양세형은 "같은 코미디언, 대단하다를 떠나 미친 것 같다"며 입을 다물지 못했고, 김병만은 "앞으로 날아다니는 세상이 될 것, 날아다니는 세상을 안내할 연예인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면서 그 꿈을 위해 이미 한 발짝 더 나아가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본격적으로 사부 김병만이 직접 조종하는 비행기를 타고 다함께 이동했다. 1년 전과 다르게 훨씬 능숙하고 여유로워진 김병만 모습에 두 사람은 "믿어지지기 않아"라며 들뜬 모습을 보였다. 김병만은 모든 것을 체크한 후 활주로를 향해 이동, 수많은 꿈을 현실로 만든 그의 도전이 모두를 감탄하게 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집사부일체'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