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프로야구] 두산베어스, MLB 출신 투수 크리스 프렉센 총액 100만달러에 영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두산베어스가 8일 새 외국인 투수로 미국 메이저리그 출신 우완 크리스 프렉센(25)을 총액 100만달러에 영입했다.

뉴스핌

두산이 새로 영입한 크리스 프렉센 . [사진= 뉴욕 메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 프렉센은 키 190cm 체중 115kg의 건장한 신체 조건을 지녔다. 2012년 신인드래프트 14라운드로 뉴욕 메츠에 지명됐고, 올해까지 줄곧 한 팀에서 뛰었다.

메이저리그 통산 성적은 27경기(선발 11경기) 3승11패, 평균자책점 8.07이다. 마이너리그에서는 통산 122경기에 등판해 43승31패, 3.61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

프렉센은 직구 최고 시속이 157km에 이를만큼 빠른 공을 던지는 투수다. 타점도 높아 위력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변화구로는 슬라이더와 커브, 체인지업을 두루 구사한다. 투구 매커니즘이 좋아 뉴욕 메츠의 유망주로 꼽혔다.

두산베어스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구위가 빼어나고 타자를 압도하는 피칭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투구폼에다 타점도 높다. 국내 선수들과의 좋은 하모니 속에 내년 시즌 활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