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EPL 리뷰] '손흥민 상상초월 골' 토트넘, 번리에 5-0 대승...5위로 껑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손흥민 엄청난 골을 기록한 가운데 토트넘 홋스퍼가 번리를 완파했다.

토트넘은 8일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에서 5-0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 패배를 딛고 단숨에 리그 5위로 올라섰다.

홈팀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케인, 모우라, 알리, 시소코, 다이어, 베르통언,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오리에, 가자니가를 선발로 기용했다. 이에 맞서 번리는 로드리게스, 우드, 브레이디, 헨드릭, 코크, 맥네일, 로튼, 타코프스키, 미, 피터스, 포프를 내세웠다.

전반 시작과 함께 토트넘이 번리를 몰아치기 시작했다. 전반 5분 만에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강력한 중거리 슛으로 번리의 골 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의 리그 7호 도움이었다.

이어 전반 9분에는 손흥민이 날카로운 슛으로 문전 혼전 상황을 야기했고, 이어 모우라의 골까지 들어갔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전반 16분 손흥민의 날선 패스가 골대를 맞추는 시소코의 슛으로 연결되기도 했다.

위기도 있었다. 전반 21분 브레이디에게 크로스바를 맞는 헤더 슛을 내주며 위기를 맞이했다.

그러나 역시 손흥민이 있었다. 손흥민은 전반 32분 토트넘 박스 근처부터 약 70미터를 드리블했고, 본인이 직접 마무리까지 하는 환상적인 골을 만들어냈다. 손흥민의 골로 토트넘은 전반에만 3점 차 리드를 가져갈 수 있었다.

후반전에도 토트넘의 공세가 이어졌다. 후반 9분 케인의 강력한 슛이 또 한 번 번리의 골문을 갈랐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후반 29분 시소코가 다시 득점에 성공하면서 순식간에 5점 차를 만들었다.

5점 차가 되자 토트넘은 모우라와 오리에, 알리를 불러들이고 세세뇽과 스킵, 패럿을 차례로 투입하는 등 체력안배와 실험에 나섰다. 그리고 안정적인 경기 속 승리를 가져갔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결과]

토트넘(5) : 케인(전4, 후9), 모우라(전9), 손흥민(전32), 시소코(후29)

번리(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