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도레미마켓' 다비치, '신라의 달밤'·'깊이' 성공…이해리 맹활약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다비치가 '놀라운 토요일'에서 맹활약했다.

7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에는 그룹 다비치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해리는 "과거 '불후의 명곡'에서 김동현과 듀엣을 한 적이 있다"며 "그때 동현 오빠가 너무 긴장하더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당시 현장에 있던 신동엽 역시 "두 사람을 잘아니까 잘하길 바랐는데 김동현이 경기할 때 보다 더 떨더라"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붐은 김동현과 이해리에게 당시 맞췄던 화음을 다시 부탁했지만 김동현은 그 때와 마찬가지로 어설픈 화음을 선보였고 "화음이 뭔지 모른다"고 실토해 웃음을 자아냈다.

1라운드는 경남 통영 중앙전통시장의 넝쿨째 굴 넣은 버거를 두고 가수 현인의 '신라의 달밤'을 맞추는 문제가 등장했다. 신동엽이 자신감을 보였지만 현인은 '놀토 최강난이도'로 꼽히는 하키보다 더 어려운 발성으로 모두를 놀래켰다.

신동엽이 예상대로 원샷의 주인공이 됐고, 출연진들은 각자 들은 내용을 토대로 가사 맞추기에 나섰다. 특히 강민경은 궁녀, 카사노바, 달밤, 치마 속이라는 힌트를 듣고 흥분해 "대박 이거 야한 노래였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1차 시도에서 실패한 멤버들은 헷갈렸던 부분의 두 글자 초성 힌트를 사용했고 예상과 다른 초성에 당황했다. 그러나 강민경과 이해리의 맹활약으로 정답을 유추했고 2번째 시도만에 헷갈렸던 문제를 맞추는데 성공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청포도 타르트를 두고 간식 라운드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은 '인물 수식어 퀴즈'라는 새로운 퀴즈가 도입됐다. 이해리를 시작으로 정답행진이 이어진 가운데 강민경은 엉뚱한 오답으로 웃음을 안겼다.

2라운드는 전복 돌솥밥을 두고 이효리의 '깊이' 가사를 맞추는 문제가 출제됐다. 혜리는 "들어본 것 같다"고 말했지만 오히려 노래가 나온 뒤 이해리가 "한 번에 맞춰도 되냐"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강민경 역시 "일냈다"며 호들갑을 떨었다.

다른 멤버들의 받아쓰기판이 공개된 뒤 이해리가 자신만만하게 자신의 받아쓰기판을 공개했다. 공개된 받아쓰기 판에는 빼곡한 답이 적혀있어 놀라움을 안겼다.

붐은 당황한 듯 진행 순서를 까먹었고, 공개된 글자 수 역시 이해리의 정답과 일치했다. 붐은 개인기까지하며 분량 확보를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이해리의 맹활약으로 '도레미마켓' 최단시간 정답에 성공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tvN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