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한국당 “靑 ‘선거개입’ 연일 거짓 해명…방귀 뀐 놈이 성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국정 2년차 증후군 보고서 들고 브리핑 갖는 고민정 대변인‘ -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춘추관에서 ‘국정 2년차 증후군’ 실태점검 및 개선방안 보고서를 들고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날 금융위원회 재직 당시 업체들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된 유재수 전 부산시 부시장(55)의 청와대 감찰 무마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청와대 대통령비서실을 압수수색했다. 2019.12.4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청와대 ‘하명수사’ 및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7일 “국민께 진실을 고해야 할 청와대는 연일 거짓 해명으로 도마에 오르고 있다. 해명만 하면 바로 사실관계가 뒤집히고 있는데 자충수를 계속 두고 있다”면서 “오히려 뻔뻔하게 남한테 미안함을 보이지 않는다고 생떼를 부리고 있다. 방귀 뀐 놈이 성낸다더니 딱 그 짝”이라고 비난했다.

김성원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청와대의 제 식구 감싸기, 선거 개입 의혹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그런데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께 사죄하기는커녕 연일 검찰을 압박하고 있다. 이러니 국민들께서 정부와 여당이 추진하려는 검찰 개혁의 진정성을 의심하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청와대의 선거 개입과 유재수 감찰 무마 의혹과 관련해서 청와대 핵심 관계자들이 폭탄 돌리기를 하고 있다”면서 “서로 책임을 떠넘기고 모르쇠로 일관하면서 검찰을 속이고 국민을 기만하려 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주의 근본인 선거에 불법으로 개입하고 권력을 사유화한 것은 명명백백하게 헌정을 유린한 것”이라며 “그 중차대한 사건을 파헤치는 검찰을 옥죄는 것은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 된다. 그런데 정부와 여당은 검찰 개혁이라는 미명으로 정당한 수사를 방해하려 한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와 민주당은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 검찰 수사를 방해하려는 일체의 정치행위도 즉각 중단하라”며 “그것이 국민의 명령”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한줌에 불과한 권력이라는 힘으로 지은 죄를 덮으려 한다면 국민적 분노에 직면할 것이라는 점을 명심 또 명심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